Bulk Blog

Bulk Logo
wdremix.net
wdremix.net

유튜브 마케팅 광고 효과는? TV광고의 100배 이상 효율

유튜브 마케팅 광고 효과는? 
TV광고의 100배 이상 효율


유튜브 마케팅 광고 효과 / 해야 하는 이유



대한민국 국민 절반 이상, 10대~50대 이상 모든 연령층이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.

여기서 왜 해야 하는지 이유가 다 설명되었다 생각이 드는데요.

아래 사진을 보시면 더 이해가 되실 겁니다.


2018년 안드로이드 앱 총 사용 시간



첫 번째 표를 보시면 전 국민이 사용하는 어플인 카카오톡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 



2018년 안드로이드 앱 최다 검색어 TOP20



두 번째 표에서는 날씨 다음으로 제일 많이 검색한 것이 유튜브일 정도로 정말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 



이 정도 읽으셨다면, 왜 유튜브를 시작해야 하는지 알게 되셨을 겁니다.



2년 만에 3배 성장한 '유튜브'



유튜브는 독보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, 점점 더 많은 영향력을 끼칠 것입니다. 



그렇다면 유튜브가 어떻게 이렇게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을까요?


유튜브는 전 세계 모바일 플랫폼 시장으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. 모바일 앱 조사업체인 와이즈 앱의 2018년 4월 지표 결과 10대~40대까지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이 유튜브로 나타났습니다.

동영상 플레이어 모바일 앱 사용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파급력은 강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

그리고 용료가 무료라는 점, 일반인들도 쉽게 채널 운영이 가능하고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 이렇게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이 아니었느냐는 생각이 듭니다.



유튜브 광고 장점


유튜브 광고에서 가장 핵심은 '타겟팅' 입니다. 

살 것 같은 사람에게 정확하게 세부적인 타겟팅이 가능해서 타겟 설정만 잘 한다면 유튜브 마케팅 광고 효과는 정말 크실 겁니다. 



1. 정교한 타겟팅 가능

유튜브 광고는 연령/성별, 주제(관심 분야), 키워드, 시간, 채널/동영상(관련 채널) 별로 정교하게 타겟팅이 가능하며, 구매 의도가 있는 사람들에게 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


2. 모든 연령이 사용하고 있다. 

유튜브는 대부분의 연령이 사용 중입니다.

따라서, 유튜브로 연령에 따라 광고할 수 있어서 어떠한 상품, 광고든 유튜브 안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. 



3. 인기 동영상 안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.

인기 동영상 안에 광고할 수 있으므로 검색광고와는 달리, 굳이 클릭하지 않아도 동영상을 보는 도중에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돼 고객의 무의식 중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.




© 2023월드리믹스. All Rights Reserved.
상호: 에이치알컴퍼니 대표자: 정하랑 사업자번호: 594-34-00835 주소: 서울 강남구 논현로132 13, 4275호 통신판매신고: 2023-서울강남-03655 이메일: [email protected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