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ulk Blog

Bulk Logo
wdremix.net
wdremix.net

비즈니스 유튜브 마케팅 가이드 입문

현재 자신의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제품이나 상품을 생산 혹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

/

본인의 제품과 서비스를 어떤 채널을 통해서

홍보를 하게 될지 고민을 하실 겁니다.​


홍보를 하는 수단에도 여러 가지의 방법이 마련되어 있는데, 그중에서 많은 분들의 주목을 

받고 있는 부분을 꼽는다면 바로 유튜브를 언급할 수 있을 겁니다. 


실제로 연령대와 관련없이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를 홍보하기에

사실상 최적의 채널이기도 합니다.


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는 건 그만큼 이 플랫폼을 통해 많은 잠재 고객을 만나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.


​만약 이런 곳에서 제품 및 서비스의 강점과 관련하여 언급을 한다면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끌어올릴 수가 있습니다. 


따라서 이번 포스팅을 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우선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, 그 채널명을 설정하는 것이 필요한데요. 

​이름에는 브랜드가 고유하게 지니고 있는 색감을 입히는 것이 좋습니다. 


더불어 마케팅을 진행할 때 과연 누가 잠재 고객이 될 수 있을지를 파악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.


​다시 말해서 컨텐츠로 만들어낸 동영상을 시청한 사람이 누구인지를 살펴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.


현재 브랜드에서 타겟팅하려는 고객층의 성별, 연령대, 거주지, 또 행동반경은 어떠한 패턴을 나타내는지를 파악해야합니다.


​그 다음으로는 경쟁 채널에 대하여 분석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. 

또한, 타 사 혹은 경쟁사의 좋은 점을 배워 벤치마킹을 할 수 있습니다. 

이때 벤치마킹을 할 채널은 경쟁채널뿐만 아니라, 평상시에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채널에서도 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. 


​따라서 꼭 브랜드와 연관 지어지는 채널만이 배움의 대상이 되는 건 아닙니다. 

물론, 채널에 업로드할 영상과 오디오의 퀄리티는 기본적으로 맞춰줘야 합니다. 


​다음으로는 실제 동영상을 만들어야 할 텐데요. 

사실상 유튜브 마케팅을 위한 가장 중요한 단계라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. 


고객들과 의미 있는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양질의 컨텐츠를 계속적으로 업로드 해주어야 합니다.

​현재 소비자들은 어떠한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는지를 살펴보아야


다음으로 검색엔진 최적화가 필요합니다. 상당히 중요한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중요성을 잘 모르시고 건너뛰십니다.


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는 현재 어떤 키워드가 인기가 많은지 혹은 트렌드를 파악한 후에 관련 키워드를 영상의 제목은 물론이고, 설명에도 삽입을 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.

© 2023월드리믹스. All Rights Reserved.
상호: 에이치알컴퍼니 대표자: 정하랑 사업자번호: 594-34-00835 주소: 서울 강남구 논현로132 13, 4275호 통신판매신고: 2023-서울강남-03655 이메일: [email protected]